본문 바로가기
Chart

6월 17일 윤석열 관련주 대원전선 1차 VI까지 호가창과 분봉 흐름(녹화영상 첨부)

by Manager Ahn 2021. 6. 17.
반응형

스캘핑을 공부하는 주식 트레이더를 위한 콘텐츠를 계속 고민하다가 공부하기 좋은 분봉 흐름과 호가창을 올리면 좋을 듯하여 틈나는 대로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올려드릴 자료는 6월 16일 자의 윤석열 관련주 대원전선 종목이며, 장 초반 약 9시 2분부터 녹화가 시작되었고, 오전 11시까지 녹화를 진행했습니다.

집중해서 볼 부분은 장 초반부터 1차 VI까지입니다. 간단한 설명을 마치고 영상을 보도록 하죠.

대원전선 일봉 분석

대원전선 일봉 차트

일봉 차트를 길게 보면 21년 1월 초 한번의 수급이 들어온 뒤 6달에 걸쳐 긴 횡보기간을 유지해 왔습니다.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매우 지루한 싸움이 되었지만, 정말 오랜 시간 준비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20선도 서서히 우상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차트를 정배열로 만들어가는 과정인 거죠.

거래량이 많이 들어온 종목은 항상 유심히 보자.

대원전선 일봉 확대

조금 더 확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첫 거래일에 근래 들어 최고 많은 거래량이 들어왔고, 약 5 거래일 동안 조정을 보여줍니다. 죽으려면 확 죽어야 하는데 저 정도 위치에서 가격이 유지되며 조정을 하고 있으니 관심 있게 보던 투자자들도 많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6월 15일까지의 모습을 보면 최대 거래량이 발생되며 꽉 찬 양봉으로 마감을 합니다.

윤석열이라는 대권주자 테마가 만들어진 상황에서 재료는 죽지 않았고, 차트는 만들어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점고점을 넘기는 갭..

그리고 15일까지 매매에 참여를 못했더라도, 16일 갭이 뜨면서 시작되는 모습을 캐치했다면 진입 시점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전고점을 넘기는 갭이 발생.

16일의 시작점을 유심히 봐야합니다. 위 사진상 표시된 전고점 라인을 넘기며 지난 매물을 다 먹고 시작함을 알 수 있습니다. 항상 전고점 위치는 체크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신고가의 상태에서 장을 시작한다면 위로 매물이 없기 때문에 또 한 번의 양봉을 만들 수 있는 아주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이 이유가 제가 녹화를 하게 된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원전선 호가창 녹화본 (1차 VI까지)

호가창 녹화

영상의 맨 왼쪽은 1분 봉, 가끔씩 다른 분봉도 체크를 합니다. 그 옆이 프로그램 순매수 금액, 그 옆이 실시간 체결량, 그리고 15 호가창입니다. 

상승할 때의 호가창은 매도와 매수잔량 비율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분봉은 어떻게 그려져 가는지를 잘 보시면 앞으로 내가 사야 할 구간과 팔아야 할 구간에 대한 공부가 되실 듯합니다.

차트와 호가창은 많이 보고 느끼는 수밖에 없습니다. 

녹화영상 천천히 보시면서 머릿속으로 내 진입 타점과 청산 타점을 생각해보세요.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위 영상은 약 30분 길이입니다. 이후의 11시까지 녹화본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하지만 단기 수급을 이용해 스캘핑을 하는 트레이더는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가장 많은 거래량이 터지는 시간대에 매매를 마치시기를 권합니다. 

호가창 공부에 도움되시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은 되도록 컴퓨터 화면으로 보시기를 권합니다. 휴대폰으로는 화질이 지원이 안될듯 합니다.

선명한 화면으로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