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rt

청년일자리 관련주 아이비김영. 상한가가 만들어지는 호가창 녹화본 업로드.

by Manager Ahn 2021. 6. 29.
반응형

오늘 시장 대응하시느라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장이 힘을 많이 잃은 가운데 얼핏 봐도 테마주 아니면 돈을 벌기 힘든 장세가... 테마주마저도 정말 매매를 잘해야 살아남는 어려운 장세가 계속되고 있네요. 오늘의 메인이벤트는 윤석열의 대선 출마 선언이었죠. 그에 따라 재료가 소멸되는 종목들, 다시 힘을 받는 종목들이 엄청 바쁘게 움직인 하루였습니다. 아침부터 눈에 찍어둔 종목인 아이비김영만 녹화를 시작했고, 10분 만에 녹화가 끝났습니다. 9시 10분도 되기 전에 상한가를 갔기 때문이죠. 윤석열 정책테마주 중에 일자리 정책주 대장 노릇을 한 아이비김영의 호가창과 분봉을 함께 녹화하였습니다. 함께 보시죠.

윤석열 대선출마 선언과 동시에 정치인맥주에서 정책주로 수급 이동.

어떤 테마가 돌기 시작하면 투자자들은 발빠른 대응을 꼭 해야만 합니다. 특히 스캘퍼들은 당일의 수급 중심에 있는 종목 안에서 매매를 해야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테마 순환매 흐름을 놓치면 수익을 내기가 힘들어지죠. 오늘도 역시 윤석열이 대선에 도전한다는 직접적인 발표가 매스컴을 타기 시작하면서 인맥 관련주는 힘을 빠지며, 정책 관련주로 수급이 이동하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대표적 인맥주인 덕성, 서연, 웅진 등 종가를 확인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폭이 큽니다. 그리고 오늘 수급이 첫 번째로 들어온 일자리 관련주. 대권에 도전하는 윤석열이 청년 일자리를 늘려야 한다는 정책을 준비한다고 알려져 정책 관련주로는 처음 수급이 들어온 모습니다. 이제 앞으로 힘 있는 대권 후보들이 내세우는 정책들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여 선점 및 대응을 하셔야겠죠.

청년 일자리 관련주?

테마주를 매매하면서 꼭 당부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실적주를 매매하는 것처럼 하지말라는 것입니다. 그 회사를 자세히 분석하려 하면 안 됩니다. 엉뚱한 소재로도 엮어서 상승하는 테마주인데, 뒤늦게 그 회사의 가치를 분석하는데 시간을 들이게 되면 오히려 매매에 안 좋은 고집만 생겨날 뿐입니다. 그냥 시장에서 보여주는 그대로 받아들이시는 게 수익내기에는 더 좋습니다. 

대표적 청년 일자리 관련주로는 아이비김영, 아시아경제, 메가엠디, 위즈코프, 윌비스 등 여러 종목이 있습니다. 각 종목별 일봉 차트를 올려드리겠습니다.

5개 종목 모두다 오늘 상당한 거래량이 터진 모습니다. 하지만 마감된 일봉의 모양은 제각각이죠. 그래서 꼭 테마주를 할 때는 대장주만 하라는 이야기가 괜히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1 등주를 놓쳤다면 2 등주를 잡으면 되지만 그마저도 시장 상황이 좋을 때에 해당됩니다. 

아이비김영의 경우는 바로 어제 28일 취업교육시장의 사업분야 확대를 위해 파인트리컴퍼니의 지분을 90% 확보했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파인트리컴퍼니의 경우 성인 실무 교육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스타트업인데, 사실 이러한 뉴스가 대선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나오지 않았다면 오늘 같은 힘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힘들었을 겁니다. 마침 대선테마가 시장에 돌고 있고, 청년취업정책을 펴겠다는 윤석열이 대선 출마 선언까지 했으니 테마에 어울리는 타이밍에 딱 맞아떨어진 것이죠. 

장 시작 10분만에 완성된 상한가

어제 시간외거래에서도 상한가를 만들고 마쳤기 때문에 오늘 아침에도 주의 깊게 보았습니다. 아침에 갭을 띄우며 시작하는 시가의 위치 또한 지난 매물대를 다 먹어치우며 시작하는 위치였기 때문에 흐름상 쉽게 죽진 않겠다는 판단이 들었던 것이죠. 호가창 녹화영상을 아래 올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보다는 컴퓨터 화면으로 보시길 권합니다. 높은 화질에서 보아야 뚜렷하게 보이기때문에 호가창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힘 있게 완성되는 상한가 도달까지의 영상입니다. 1분 봉이 어떤 그림을 그리며 올라가는지, 호가창은 어떤 분위기인지, 유심히 보시며 공부자료로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